이권구 기자 │ kwon9@yakup.com
입력 2024-04-09 08:11 수정 2024.04.09 08:35
(사)한국감사협회는 8일 (사)한국꿀벌생태환경보호협회와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이욱희 (사)한국감사협회 회장(대한지방행정공제회 감사)과 송인택 (사)한국꿀벌생태환경보호협회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건강한 꿀벌생태환경 조성 및 ESG 확산과 실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.
이를 위해 양 기관은 △상호 지향 가치 실현을 위한 공동 연구 △환경을 고려한 공공정책 수립에 공헌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 및 홍보활동 전개 △꿀벌생태환경 조성 등 환경 개선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활동 등을 추진한다.
이욱희 한국감사협회 회장은 “한국꿀벌생태환경보호협회와 협업을 통해 각 조직 ESG 확산을 도모하고, 경영전략 및 정책 수립 시 환경을 고려하도록 장려해 내부감사인으로서 지속가능경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송인택 한국꿀벌생태환경보호협회 이사장은 “ 양 기관의 적극적 협력을 통해 생태계 보호에 힘쓰며 지속가능한 경영환경의 토대를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
한국감사협회는 감사원 소관 비영리법인으로, 감사인 자질 향상과 경영 합리 전력을 다하는 기관으로 공공기관과 사기업, 금융기관 감사 및 감사위원, 공인내부감사사, 감사실무자 등 1,6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.
* 약업신문 기사 링크: http://m.yakup.com/news/index.html?mode=view&cat=&nid=292838